top of page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 |Erica


드림어스컴퍼니는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 코너를 통해 기존의 테마 노래 추천 방식에서 확장하여 조금 더 깊게 서로의 취향을 공유하고 나누며 우리의 동료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 코너를 통해 FLO를 만드는 사람들이 추천하는 특별한 뮤직리스트를 확인해 보세요.



프롤로그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의 이번 순서의 인터뷰 대상자는 바로 “공연기획 Unit의 리더 Erica”입니다! Erica는 드림어스컴퍼니의 엔터테인먼트본부에서 공연사업Unit을 이끌고 있어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만큼 음악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아주 밀접한 관계예요. 늘 음악을 가까이 하고 다양한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는 Erica는 어릴 적 피아니스트를 꿈꾸기도 했을 정도로 클래식부터 대중가요까지 폭 넓은 음악을 섭렵하고 있어요. 이제는 멋진 공연기획자이자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Erica의 음악 취향을 공유해드릴께요~🌟


Q1. Who are you? # 나는 누구인가요?

안녕하세요! 공연사업Unit Erica 입니다! 음악 좋아하고, 공연 좋아하고, 사람 좋아하는 # ENFJ에요!🤩


Q2. 엔터테인먼트본부 공연사업Unit의 리더, Erica! 공연사업Unit의 부드러운 카리스마 소유자라는 소문이 있어요! 음악과 친할 수 밖에 없는 공연사업Unit을 맡고 계신데요! 음악을 좋아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취미활동, 동아리, 회사 업무 등)

앗! 감사합니다~ 기분 좋은 소문이네요! 저는 어린 시절 피아니스트를 꿈꾸던 아이였습니다. 음대를 진학하려고 했었지요~ 어릴 때에는 부모님이 클래식 음악을 많이 들려주셨고, 중학교 때부터 밴드, 아이돌, 락 음악 가리지 않고 듣는 걸 좋아했어요. 고등학교 때 연극부 활동을 했었는데, 음대 입시를 준비하다가 공연기획자라는 직업을 알게 되고, 진로를 변경하여 서울예대 연극과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콘서트뿐만 아니라, 연극, 뮤지컬, 페스티벌(서울뮤지컬페스티벌&통영국제음악제) 관련 일도 했었는데 언제나 저의 키워드는 # 음악 # 무대였습니다.



Q3. 나에게 음악이란 무엇인가요?

너무 당연해서 소중함을 모르고 지내는 것 같지만… 없어선 안될 공기와 같고, 친구 같은 존재 같아요. 슬플 때 위로받고, 신나거나 기쁠 때 기분을 업 시키기도 하고요.


Q4.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이 남다른 것 같아요. "나의 최애 플레이리스트"는 무엇인가요?



🎵As It Was - Harry Styles

🎵Fix You - Coldplay

🎵기억을 걷는 시간 - 넬(NELL)

🎵Don't Look Back in Anger - Oasis

🎵Smells Like Teen Spirit - Nirvana

🎵Titanium - David Guetta

🎵Lose Yourself - Eminem

🎵Come Back Home - 서태지와 아이들

🎵전사의 후예 - H.O.T.

🎵100℃ - 기리보이

🎵노땡큐 - 에픽하이

🎵Pink Venom - 블랙핑크

🎵Love The Way You Lie - Eminem

🎵Easy On Me - Adele

🎵Listen - Beyoncé

🎵Snowman - Sia

🎵Love wins all - 아이유

🎵나에게 쓰는 편지 - 신해철

🎵출발 - 김동률

🎵사건의 지평선 - 윤하

🎵Just The Way You Are - Bruno Mars

🎵Until I Found You - Stephen Sanchez

🎵너에게 - 서태지와 아이들

🎵민물장어의 꿈 - 신해철


Q5. 이 플레이리스트 중에서도 가장 최애 노래는 무엇인가요? 가장 애정하는 이유는요?

위 플레이리스트는 무한 반복 플레이했었던 곡들로 나열했습니다. 좋아하는 곡이 너무 많은데 24곡으로선곡하느라 어려웠는데 그중에 하나만 고르는 건 정말 어렵네요. 그래도 한 곡만 골라야 한다면 최근에 나온 아이유의 “Love wins all”이 좋더라구요. 특히 가사가 너무 좋았습니다💕


Q6. 이 플레이리스트는 어떤 상황, 분위기에서 듣길 추천하시나요? 그 이유도 말씀해주세요.

신나는(?) 힙합/락 음악들도 있고, 희망적인 곡들도 있으니 전투력 상승이 필요한 순간, 출근할 때나 운동할 때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Q7. 나만의 음악감상하는 장소가 있을까요?

장소는 가리지 않는 편이에요~ 출근할 때, 퇴근할 때, 일할 때 많이 듣기도 하고, 특이하게 저는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잔잔한 음악을 틀어놓고 자는 편입니다!


Q8. 특별히 좋아하는 최애 가수가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초등학교 2학년 때 서태지와 아이들을 좋아했었고, 중학생 때 H.O.T. 팬클럽이었다는 사실을 조심스레 고백해 봅니다🤘



Q9. 이 플레이리스트는 어떤 분들이 듣기를 추천하시나요? 그 이유도 말씀해주세요.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 누구나! 딱히 컨셉이나 취향이 정해져 있지 않은 플레이리스트라 누구라도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Q10.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음악 취향에 있어서는 잡식인 저만의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던 적은 없어서 어떻게 들으셨는지 모르겠지만 한 곡이라도 공감하셨다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Erica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필로그

지금까지 드림어스컴퍼니의 공연을 만드는 사람,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 Erica의 최애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 드렸어요. 삶과 음악을 떼려야 뗄 수 없는 공연기획 Unit의 리더 Erica의 음악 취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Erica의 최애곡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FLO App을 실행해 주세요. Erica의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뮤직큐도 기대해 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