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oday is New Dreamer Day ! :)




오늘은 무슨 날?


드림어스컴퍼니 신규 입사자들에게만 주어지는 하루!

신규 입사자라면 꼭! 한 번 필참 해야하는 New Dreamer Day 입니다 :)






New Dreamer Day 는 2019년부터 진행 된 드림어스의 내부 교육 프로그램으로,

신규 입사자들의 빠른 적응을 위한 규정 안내, 부문 소개, 네트워킹 세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지금부터 New Dreamer Day 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Today is New Dreamer Day !


책상 위에 놓여져 있는 에코백은 New Dreamer 를 환영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준비한 Welcome Kit 입니다. 노트, USB, 볼펜 등 없는 것 빼고 다~ 들어있다는 Welcome Kit 와 함께 본격적인 New Dreamer Day 를 시작해볼까요?





신규 입사자를 환영하는 자리에 Brice도 빠질 수 없죠.

New Dreamer Day 는 Brice의 환영 인사 & 응원도 함께 합니다 :)





Nice To Meet You


공기마저 어색한 이 분위기에는 역시 자기소개만 한 것이 없겠죠!

New Dreamer Day의 첫번째 세션인 ‘Nice To Meet You’ 를 통해 조원들과 첫 인사를 나누어보는데요.



책상 위에 놓여진 종이에 한글/영어 이름과 본인이 속한 팀의 역할과 업무, 올 한해 나만의 자랑거리,

New Dreamer Day 에서 기대하는 것 등을 적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어느새 어색함도 끄읕!


그렇다면, 이제 New Dreamer 에게 필요한 건 뭐다!?

바로, 슬기로운 회사생활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규정 안내와 부문 소개 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알아두면 쓸데있는 HR 규정 & 회계 가이드


업무에 있어서 HR 규정과 회계 가이드는 꼭 필요한 부분이죠.

신규 입사자에게 필요한 부분만 콕! 집어주는 담당자들의 설명이 이어졌는데요!

꼭 필요한 부분들이니 머릿속에 저장 ㄴㄱ 해주세요 😉





우리 본부를 소개 합니다!

타 부서에서 진행하고 있는 업무들에 대해 자세히 알기란 쉽지 않죠!

그래서 New Dreamer Day 에서는 부문소개 시간이 준비되어있어요.


이 시간을 통해 우리 회사에서 어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 각 부문 리더들의 설명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답니다. 회사의 방향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죠.





시간 순삭! 팀빌딩!

앞서 진행되었던 세션들이 회사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었다면,

지금부터는 New Dreamer 에 대해 알아갈 차례인데요. 먼저 팀 빌딩 세션입니다!



다양한 게임을 하게 되는 이 시간을 통해 팀원들과 좀 더 가까워지는 것은 물론,

우승 상품을 얻기 위해 열정 뿜뿜하는 New Dreamer 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





본격 네트워킹 타임!

교육 시간에는 나누지 못했던 소소한 TMI 대방출로 친해지는 시간이죠!

New Dreamer Day 의 마무리, 네트워킹 세션이에요.



맛있는 음식에 좋은 사람들까지 함께하니 이 조합 넘나 꿀조합인 것 :)


New Dreamer Day 를 통해 회사에서 전반적으로 하는 사업에 대해 알 수 있어 유익했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것 외에도 구성원들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는 활동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의견들이 있었는데요-


구성원들의 피드백을 모아, 더욱 더 알찬 New Dreamer Day 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