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만의 조직활성화 프로그램 ‘인싸가 되는 법!’
*인싸가 되는 법이란? 각기 다른 조직의 4명이 한 조가 되어서 점심식사와 티타임을 하며 친밀감을 높이는 드림어스컴퍼니만의 조직문화 프로그램(식사비와 티타임 비용은 회사에서 지원!)
드림어스에서는 지난 6월, 모든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여 신청을 받고, 신청자는 랜덤하게 4인 1조로 함께해 식사와 티타임을 하는 인싸가 되는 법을 진행하였어요😎 코로나로 인하여 잠시 중단되었다가 다시 돌아온 인싸가 되는 법! 많은 구성원들이 관심을 보여 주고 참여해 주었어요~!
오랜 재택근무와 새로 합류한 구성원들이 많아 너무 어색하진 않을까 걱정도 하였는데, 입사한 지 얼마 안 된 신규입사자부터 나이무관! 부서무관! 다양한 구성원이 모여 처음의 어색함은 점점 지우고 서로를 알아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 뜨거웠던 반응을 보여주었던 드림어스의 인싸가 되는 법🎉!
참여했던 드리머들의 생생한 후기는 그룹웨어 게시판을 통해서 참여하지 못했던 다른 구성원들도 함께 엿볼 수 있었는데요, 지금부터 그 생생한 후기를 함께 들여다 볼까요~?👀
😃11조(William): 코로나 시기에 드림어스컴퍼니 구성원으로 참여하게 되어 멀뚱멀뚱 모니터를 보며 누구에게 물어봐야하 지 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 이렇게 오프라인으로 다른 유닛 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희 조는 최장 근속 년수가 1년 1개월 밖에 안되는 뉴비 모임이었요! “있어빌리티”를 신경 써 보자! 네 그래서 한강 갔습니다. 적당한 구름과 Too much 햇빛이 저희를 반겨줬습니다. 다시 한 번 이런 이벤트를 기획하고 실행해주신 피플 & 컬쳐 유닛 분들께 감사드리고 또 했으면 좋겠네요!
1등으로 후기를 올려준 11조의 한강 나들이~💕
🙇9조(Stanley): 코로나로 요단강 건너갔던 인싸 프로젝트를 다시 건져올려주신 피플 & 컬쳐유닛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인사를 나누고 만날 날짜를 정하고 식당을 예약하는 데까지 10분밖에 걸리지 않았어요(완전 빠른 의사결정에 놀람 ㄴoㄱ) 회사 얘기에서 부터해서 주변에 맛집, 나들이 갈만한 장소 등등 근황토크를 이어가면서 조금씩은더 친해진 느낌을 받았어요. 특히~~!! 음악 저작권료가들어오는 아티스트가 우리 조에 있다니! 커피와 함께 후토크를 나누면서 곧 저녁 번개모임을 갖자며 약속하고 사무실로 복귀했어요~!
드림어스의 인싸들과 찐 아티스트 구성원도 함께한 9조~!😁
😍1조(Arthur): 웃음이 끊이지 않던 저희 1조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다들 선남선녀죠? 죄송합니다. 주책이었네요~처음 만났을 때부터 어색함이 없던 우리는 얼마되지 않아 친해질 수 있었어요. 비슷한 또래이고 업무가 많이 겹치지 않아 오히려 자신의 이야기를 더 많이 할 수 있었어요! 밥을 먹고 난 우리는 어디 갈지 고민하다가 뜬금없이 택시를 타고 인생네컷을 찍으러 갔어요~앞서 진행하신 조의 글을 본 우리는 '우리도 질 수 없지~!' 라는 승부욕(?)에 눈이 멀어 멀리도 와버렸네요. 덕분에 좋은 추억을 쌓았습니다!
놀기 좋아하는 뽀로로들의 모임 1조~🎈
🤓8조(Jeremy): 인싸 모임 신청을 하긴 했는데, 막상 조편성 된 내역을 받고 나니 은근 긴장되었습니다. 얼굴도 모르는 분들인데, 만나서 어색하면 어떻게하지, 무슨 이야기를 해야하나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막상 만나고 보니 이야기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미우야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답게 굉장히 아름다운 맛이었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며, 왜 사람들이 많이 찾는지 알겠더라구요(대기시간 : 22분!!!). 소바로 배를 채우고, 양재천 산책을 하며 업무이야기, 가족이야기, 취미생활 등을 탈탈 털어놓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제발~~!!을 외치고 후담까지 이어졌던 8조~💗
😍13조(Serah): 저희 조는사업Co.를 넘나드는 전사적 인싸가 될수 있는 최적의 조 였다고 생각됩니다~! 식사 장소는 투표를 통해 여름에 잘 어울리는 소바 맛집으로 소문난 오무라안으로 정했어요. 정말 다양한 메뉴 중에 초심자라면 한 번은 먹어봐야 한다는 "삼미소바"를 모두가 한 마음으로 선택하였어요. 모두 이렇게 입맛이 맞기 쉽지 않은데요😆즐거운 점심시간을 보내고 사무실로 돌아오는 길에도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가 앞으로도 쭉 계속 있으면 좋겠습니다.
IRIVER와 FLO의 만남! 우리는 13조~🥳
🥰5조(Joshua): 인싸가 되는 법! 아주 알차고 즐겁게 보내고 왔는데요, 저희의 인싸스런 하루를 소개하겠습니다. 빨로빨로미! 어느덧 시간이 지나 약속의 날이 되었고...만나기로 한 장소로 향하면서도 사실 걱정이 앞섰어요. 하지만 그것은 기우였으니...문 앞에서 만난 저희 네명은 모두 느꼈어요. 뭐야.. 이 사람들 귀엽잖아?! 저희 5조는 우연 찮게도 드림어스컴퍼니 최고 큐티빠띠귀염뽀짝들만 모인 조였습니다. 세상 귀염둥이들은 모두 P라던데 사실인 가봐요. 이 글을 읽고 계신 J 여러분들 죄송합니다. 귀여워지려면 더 게을러지세요. 인싸가 되는 법 덕분에 이렇게 새로운 분들과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경사로세 경사로세~
우주최강 귀요미들 모임 5조~😘
“최고의 복지는 동료다!” 라는 말이 있어요. 나의 동료들을 새롭게 사귀는 기회가 되었고, 그동안에 접점이 없어 알지 못했던 다른 조직의 업무나 상황에 대해 조금 더 깊게 알아가는 시간이 될 수 있었어요.
이번에 참여하지 못했던 드리머분들 아쉬워하지 마세요~! 인싸가 되는법은 곧 다시 돌아옵니다. Comming soon~~!!❤️
잠깐!
드림어스의 가정의 달 가족사진 콘테스트를 아직도 못 보셨다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