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후 설레는 마음으로 받게 되는 것,
바로 사원증 아닐까요? :)
사원증은 우리 회사 구성원임을 증명해주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소속감을 높여주기도 하죠.
깜빡하고 출근하면 하루 종일 불편을 겪게 되므로 꼭! 챙겨야하는 직장인들의 필수템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드림어스컴퍼니의 사원증은 어떤 모습일까요?
위에 보이는 이미지가 바로 드림어스컴퍼니 사원증 입니다.
한글 이름과 수평 문화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영어 닉네임, 그리고 구성원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심볼 로고로 구성되어 있죠.
‘구성원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심볼 로고’ 가 뭐죠 ?!
라고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설명해드릴게요!
드림어스컴퍼니는 개인의 취향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개인에게 맞춤 음악을 추천해주는 뮤직앱 FLO와 같은 사업 영역에도 이러한 의미가 반영되어 있죠.
사업 외적인 부분에서도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를 구성원들이 더 깊이 체감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했고, 출근 시 항상 소지해야하는 사원증부터 변화를 주었습니다.
변화의 중요 포인트는 '개인의 취향과 다양성 존중’ 이라는 의미를 사원증에 반영하는 것이었는데요.
이를 위해 심볼 로고의 색상을 다양화하였고, 개인이 사원증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드림어스컴퍼니 사원증의 심볼 로고 색상은 브랜드 컬러인 네이비 외에 블루, 레드, 그린, 핑크, 민트, 퍼플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입사 전 예비 Dreamer 는 총 7가지의 심볼 로고 중 한 가지를 선택하게 되고, 입사 후 본인이 선택한 색상의 사원증을 받게 됩니다.
기존에 이름과 사진으로만 구성되었던 디자인에서 나의 취향도 살-짝 곁들인 컬러풀 한 사원증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볼 수 있죠!
팀 혹은 본부, 그룹별로 색상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오롯이 개인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기 때문에
같은 팀 내에서도 여러가지 색의 사원증을 볼 수 있답니다.
같은 색의 사원증을 하고 있는 구성원을 보면 괜히 더 반갑기도 하고요!
가끔 다른 색의 사원증이 더 마음에 들 때도 있... (Feat.약간의 후회)
지금까지 드림어스컴퍼니만의 가치가 담겨있는 특별한 사원증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구성원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부터, 사원증 선택의 폭을 넓히는 아주 소소한 부분에서부터 '개인의 취향과 다양성 존중' 이라는 가치를 실현 하고자 하는 드림어스컴퍼니의 노력이 전해졌길 바랍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