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 | Jeffrey


드림어스컴퍼니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 코너는 구성원의 노래 취향을 공유하고 나누며, 나와 동료의 공통점을 발견하고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 코너를 통해 FLO를 만드는 사람들이 추천하는 특별한 뮤직리스트와 함께, 음악이 이어주는 새로운 이야기를 확인해 보세요!

프롤로그

뮤직큐-나의 최애를 소개합니다!”의 9번째 손님은 바로 테크본부 인프라팀의 Jeffrey입니다!😊 드림어스컴퍼니의 숨은 Hero라고 할 수 있는 인프라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Jeffrey는 구성원의 편리성과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위하여 사내 시스템 및 IT 솔루션을 기획, 개발하고 운영·관리하고 있어요. 지금부터 Jeffrey만의 플레이리스트 함께 살펴보러 가실까요? Let's go~~🤩


Q1.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프라팀에서 사내 시스템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Jeffrey 입니다. 이렇게 뮤직큐로 인사드릴 수 있어서 기쁘네요😊



Q2. 테크본부 인프라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Jeffrey! 팀 소개와 하고 계신 업무에 대해 짧게 소개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인프라팀은 드림어스컴퍼니 구성원이 사용하는 사내 시스템 및 IT 솔루션을 기획, 개발하고 운영·관리하는 역할을 맡고 있어요. 업무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신규 시스템 기획 및 개발 

2) 드림어스 네트워크 인프라 관리 및 데이터 서버 관리 

3) 사내 시스템 및 솔루션 운영 관리 

4) ITS를 활용한 IT 서비스 데스크 운영

저는 여기서 사내 시스템 개발을 담당하고 있고, 드림어스컴퍼니  전 구성원이 사용하는 시스템의 검토 및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Q3. 드림어스컴퍼니만의 AI기반 사내지식검색 서비스(찾아드림)가 오픈되어 현재 활발히 사용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발에 힘써주신 인프라팀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찾아드림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개발하게 된 배경을 공유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사내 지식 검색 시스템 찾아드림은 AI Transformation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예요. 업무를 하다 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정보의 양이 급격히 증가하지만, 자료가 여기저기 흩어지거나 중복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로 인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불필요한 시간을 소모하는 일이 발생하죠. 많은 구성원이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 시스템을 오가며 비효율적으로 시간을 쓰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어요.

찾아드림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구성원들이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AI 기술(LLM, RAG)을 활용한 통합 검색 시스템이에요. 현재 오픈 이후 매일 구성원분들이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서, 앞으로도 더욱 많은 활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버전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Agents(지능형 AI Agent) 도입을 검토 중이며, 더 많은 데이터와 사내 시스템을 결합해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LLM : Large Language Model *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Q4. 사내 자체 시스템을 위하여 다양한 개발 코드들을 공부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가장 관심 있게 살펴보고 있는 분야와, 그리고 향후 사내 인프라 시스템에 적용해 보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공유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소프트웨어 분야는 하드웨어와 함께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정말로 거의 매일 새로운 기술들이 나오고 있어요. 새로운 서비스가 창출되고 사라지는 과정이 한 사이클이라면 이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 사용하는 기술이 언제든지 교체되고 폐기될 수 있기 때문에 새롭고 다양한 기술을 빠르게 파악하고 깊게 학습해서 만들어보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사내 시스템을 개발할 때는 인프라, 서버, 클라이언트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혼자서 풀스택으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도 중요해요. 이런 이유로 여러 분야를 학습하고 PoC(Proof of Concecpt)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요. 

지난 한 해 동안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저도 스스로 많은 노력을 했었고, 최근에는 AI 기술에도 관심을 두고 있어요. 향후, 현재 개발 중인 찾아드림을 확장하여 AI를 다양한 사내 인프라 시스템에 적용해 보는 부분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Q5. Jeffrey만의 최애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주세요!

🎵 Carnival - Vaundy

🎵 Hadaka No Yusha - Vaundy

🎵 Fujin - Vaundy

🎵 Koikaze ni Nosete - Vaundy

🎵 mabataki - Vaundy

🎵 Madou Ito - Masaki Suda

🎵 Ame Sansan - King Gnu

🎵 Sanmon Shosetsu - King Gnu

🎵 MIRROR TUNE - ZUTOMAYO

🎵 Kira Killer - ZUTOMAYO

🎵 Habit - SEKAI NO OWARI

🎵 宿命 / Shukumei (숙명) - OFFICIAL HIGE DANDISM

🎵 日常 / Nichijo - OFFICIAL HIGE DANDISM

🎵 fukuwarai - Yu Takahashi

🎵 喜劇 / Comedy - Hoshino Gen

🎵 Friday night - natori

🎵 Fukakouryoku - Vaundy

🎵 Time Paradox - Vaundy


Q6. 이 플레이리스트 중에서도 가장 최애 노래는 무엇인가요? 가장 애정하는 이유는요?

사실 좋은 곡들이 너무 많아서 하나만 고르기가 정말 쉽지 않네요. 그래도 고르자면, Vaundy의 裸の勇者 로 해볼게요. 이 노래의 앨범 커버는 요시다 유니 작품인데, 요즘 딸기 철이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골라봤어요. 이 곡은 작년 오타니 선수 등장곡으로 사용되기도 했던 유명한 곡이에요.


Q7. 플레이리스트 곡을 포함하여, 나만의 음악 감상하는 장소가 있을까요?(예: 카페, 차 안, 집 등)

최근 저는 주로 집에서 음악을 즐겨 듣는 편이에요. 자기 전에 누워서 노래를 집중해서 듣는 편인 것 같아요. 물론 출퇴근 길이나, 주말에 카페에서 듣기도 하지만, 온전히 음악에 집중하는 순간을 생각하면 주로 집에서 듣는 편입니다.


Q8. 특별히 좋아하는 최애 가수가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특별히 좋아하는 최애 가수가 없다면, 요즘 '이런 가수가 눈에 들어온다거나 자주 듣게 되는 가수'가 있을까요?

Vaundy라는 가수를 좋아해요.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가진 아티스트라 정말 좋습니다. 스스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고  늘 새로운 음악을 선보이는 점이 매력적이죠. 음악을 들어보면, '한 사람의 작업물인가?' 싶을 정도로 곡마다 스타일이 다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보통 음악을 하는 사람들은 자기만의 색을 중요시하고, 특정한 사운드나 스타일을 쉽게 공유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Vaundy는 그런 틀을 깨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전하는 아티스트이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은 모습이 좋아서 더욱 좋아하게 되는 것 같아요. 또한, 라이브 공연에서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직접 가보는 걸 추천해요. 그리고 아직 내한 공연을 한 적이 없는데 내년에는 꼭 한 번 와줬으면 좋겠어요.



Q9. 이 플레이리스트는 어떤 분들이 듣기를 추천하시나요? 그 이유도 말씀해 주세요.

업무나 개인적으로 목표를 설정하는 시기이기도 하고, 그 과정 속에서 변화가 잦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함을 느낄 때가 있죠. 그런 순간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는 곡들을 모아봤어요. 특히 퇴근길이나 저녁, 새벽 등 편안하게 즐기기 좋은 곡들로 선정했어요. 가사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도 매력적인 곡들이 많으니, 청각적으로도 시각적으로도 함께 즐겨보세요. 이 플레이리스트가 작은 힘이 되거나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연말에는 목표한 모든 것 다 이루시길 바랄게요!


Q10.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 드려요!

FLO는 곡 수가 많아서 플레이리스트의 다양한 조합이 가능해요. 여러분만의 재밌는 플레이리스트도 만들어보세요. 9천만 곡 FLO 많이 이용해주세요~😉


Jeffrey만의 재미있는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 드려요!

제목이 맥도날드와 스타벅스인 이유는..?👀 (Hint: 노래 제목을 확인해주세요!)

🍔맥도날드

☕스타벅스



에필로그 지금까지 드림어스컴퍼니의 Jeffrey의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 드렸어요. 힘들 때 작은 힘이 되어주고 위로가 되는 플레이리스트를 전달해 준 Jeffrey만의 최애곡들 어떠셨나요? 노래를 통해 마음의 위안을 얻기를 바라며, Jeffrey의  최애곡이 궁금하신 분들은 바로 FLO를 실행해 주세요! Jeffrey만의 최애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뮤직큐도 기대해 주세요~🎶



Comentarios


© DREAMUS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드림어스컴퍼니 | 대표이사 김동훈 | 사업자등록번호 214-86-29288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1, 드림플러스 15F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