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재택근무 도입 후, 어떤 점이 달라졌나요?


COVID-19 로 인해 우리 생활에는 많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그것도 아주 급하게 말이죠.


집 현관문을 나설 때에 상쾌하다- 싶으면 마스크를 착용했는지 확인해야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이제는 외출 시 거리 유무에 상관없이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하고요 😷

손 소독제가 눈에 보일 때 마다 수시로 소독도 합니다.

음식점, 카페 등을 출입할 때에도 직접 수기로 작성하거나 QR코드를 이용하여 출입 기록을 남기고 있죠.


그리고 또 한 가지!

출퇴근 문화가 빠르게 바뀌었습니다. 바로 재택근무가 활성화 된 것인데요.

그렇다면, 재택근무 도입 후, 드림어스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 지금부터 전사 재택을 시행합니다!

작년 2월 말, COVID-19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드림어스도 전사 재택근무에 돌입했습니다.

이전부터 드림어스는 시범 운영 중이었던 리모트워크 체제를 전사로 확대할 준비중이었는데요.

COVID-19로 인해 그 시기가 조금 앞당겨졌고, 미리 준비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빠르게 전사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할 수 있었어요.


현재는 상황에 따라 순환 재택근무도 시행하고 있으며, 작년 11월 말부터는 전사 재택근무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바뀌었나요?


# 대면 미팅 OFF, 화상 미팅 ON💡


재택근무와 함께 모든 미팅이 화상으로 전환되었는데요. 출근이 불가피한 구성원이 재택근무 중인 팀원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모든 회의실에 화상캠을 구비해두었습니다.

그리고 화상 미팅을 할 때에는 카메라를 꼭! 켜고 서로의 얼굴을 보고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답니다.






# 비대면 면접도 문제없어요!


현재 진행되는 모든 면접은 비대면을 기본으로 합니다.

(간혹, 대면 면접이 진행되는 경우에는 거리두기 원칙을 준수하여 진행하고 있어요!)


원활한 진행을 위해 면접 안내시 지원자에게 화상면접 준비를 위한 가이드를 미리 전달드리고 있으며,

당일에는 시스템 오류 상황 등을 방지하기 위해 시작 10분 전부터 채용 담당자가 미리 플랫폼에 접속하여

지원자의 마이크와 캠 상태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있답니다. 비대면 면접도 문제 없겠죠? 😉





# 오피스의 변화, 영상으로 만나요!

얼마 전, ‘우리가 일 잘하는 이유’와 관련하여 오피스에 살-짝 변화를 주었는데요.

이 소식도 블로그를 통해서 전해드렸었죠 😀


재택근무로 오피스의 바뀐 모습을 접하기 어려운 구성원들을 위해 영상을 통해 내부의 모습을 공유하기도 했답니다!






# 더 자주 공유해요!


그동안 회사의 방향성과 사업에 관한 이야기는 늘 타운홀을 통해 직접 얼굴을 보고 나누거나, 대표님의 Letter 를 통해 공유해왔는데요. 전 구성원이 모이기 어려운 요즘에는 화상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타운홀과 Letter를 더욱 활용하여 모두가 한 방향으로 결을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 오프라인 활동은 온라인으로!


1) 인4가 되는법 - 스핀오프


드림어스에서는 구성원 간의 네트워킹을 위해 부서/직책을 막론하고 팀이 다른 4명을 랜덤으로 배정하여 2시간 동안 점심식사를 하는 런치 프로그램 ‘인4가 되는법’ 을 진행하고 있어요.

작년에는 오프라인 모임이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하여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첫 온라인 런치 프로그램이다보니, ‘인4가 되는법-스핀오프’ 라는 이름과 함께 변화를 주었어요.


로고도 거리두기 중!

기존에는 일면식도 없던 다른 팀 구성원들과 친분을 쌓는 시간이었다면!

스핀오프 편에서는 함께 식사하고 싶은 1~4인을 구성원들이 직접 정하여 배달앱으로 음식을 주문하고,

Google Meet 을 통해 만나는 것으로 진행되었어요.

오랜만에 서로의 근황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게 된 것이죠.

구성원들이 올린 후기에는 랜선으로나마 서로의 얼굴을 볼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는 의견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답니다 😊




2) 구성원 건강 지킴이! 튼튼패키지 💪


상황이 잠잠해졌던 7월에는 잠시 전사 재택근무가 해제되었는데요.

아주 찰나의 기간이었지만, 오랜만에 에너지 넘치는 오피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오피스에서 모두가 만나는 날을 기다리며 구성원들을 위한 작은 선물도 준비했는데요 🎁

바로 드림어스 구성원들의 건강을 지켜줄 튼튼패키지 입니다!

마스크, 손소독제, 홍삼, 비타민, 루테인 등을 담은 튼튼패키지는 아래 컨텐츠를 통해서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3) 집콕회식


새로 팀에 합류한 동료를 환영 할 때🎉, 아쉬운 작별을 해야할 때😥, 팀원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며 힘을 내고 싶을 때! 했던 회식마저 작년에는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었죠.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무엇을?

🏡집콕🏡회식을!



첫 온라인 회식이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구성원들을 위해 HR팀이 시범 운영 후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안내하였고, 집콕회식은 현재도 팀별로 자유롭게 진행하고 있답니다 😉




지금까지 작년 2월부터 재택근무를 시행하며, 드림어스의 변화된 부분과 새롭게 도입한 내용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재택근무 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내 시스템도 계속해서 업데이트 중이며,

구성원들의 의견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드림어스의 새로운 소식은 링크드인을 통해서도 확인해주세요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