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人 Us] 서비스팀 Olivia 인터뷰





드림어스컴퍼니의 구성원에 대해 소개하는 Dream人Us 의 첫번째 주인공은 서비스팀의 Olivia 입니다! FLO 에 대한 애정을 엿볼 수 있었던 Olivia의 이야기 함께 보시죠 :)



Olivia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서비스팀에서 FLO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는 Olivia 입니다. 서비스 기획 직군으로 입사한지는 올해로 7년차이고, FLO의 이전 버전이었던 뮤직메이트 시절부터 서비스를 담당해와서 6년째 음악 서비스 기획을 하고 있습니다.




Olivia 의 하루가 궁금해요!


하루 일과가 항상 계획대로 흘러가지는 않지만! 보통은 오전에 이메일을 확인하고, 좀 더 논의가 필요한 업무들을 처리하면서 보내요. 그리고 오후에는 미팅이 많은데요. 팀내에서 내부 기획 리뷰를 하거나 개발, 디자인팀과 회의를 하면서 주로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틈틈이 디자이너, 개발자 분들과 구현 이슈에

대해 협의하면서 필요에 따라 기획을 수정하기도 합니다.




서비스 기획 업무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우선, 내가 고민하며 기획한 서비스와 기능이 실제로 세상에 나와서 고객들이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고객들로부터 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서비스 기획의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건 FLO 서비스 기획만의 매력인데요, 요즘에는 음악 서비스를 한 번씩은 사용 하잖아요.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이런 서비스를 기획하는 것도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특히! 출퇴근 길에 사람들이 FLO 앱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볼 때 마다 뿌드읏 합니다 :)




서비스 기획 업무에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일단 기획 업무는 꼼꼼한 면이 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모든 직장인들에게 중요한 부분이겠지만,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다양한 이해관계들이 있고, 또 부서별로 협업이 필요한 부분이 많거든요. 또 기획 업무 특성상 담당하고 있는 기능이나 프로젝트에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게 될 때가 많은데, 이런 돌발상황에 센스 있게 대처하는 능력이 있다면 서비스 기획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




서비스팀만의 특별한 문화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아무래도 팀원이 많아지다 보니 업무가 겹치거나 자리가 가깝지 않은 이상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땅히 없더라구요, 그래서 우리팀은 빨대 점심을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하고 있습니다!



색깔별 스티커를 붙인 빨대를 종이컵에 넣어두고, 같은 색깔을 뽑은 사람들끼리 같이 밥을 먹는데요.

보통 3~4명 정도 모여서 밥을 먹게 되는데, 팀내 소통을 위한 서비스팀의 특별한 문화인 것 같아요!




드림어스컴퍼니 입사를 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 고려했던 것은 서비스의 성장 가능성과, 그 안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였어요. FLO

계속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이기도 하면서 채워 나갈 것이 많은 서비스이기 때문에 기획자로서 제가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많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두번째는 회사의 분위기였는데, 우리 회사는 모두 서비스가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이런 분위기 속에서라면 보람을 느끼며 일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입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드림어스컴퍼니, 이런 점이 좋다!


우선 영어 호칭을 기반으로 한 수평적인 문화를 좋은 점으로 뽑고 싶어요. 그리고 입사 후 직접 느끼실 수 있겠지만, 연령대와 상관없이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젊고 열정적이에요! 모두가 처음 시작하는 입장이라 회사가, FLO 서비스가 잘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같이 으쌰 으쌰하는 분위기도 좋구요 :)




예비 Dreamer 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


음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음악을 정말 좋아하고, 본인의 음악

소비 패턴을 공유할 수 있는 분이면 좋을 거라고 생각해요.


운영한지 오래된 서비스는 입사 후에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을 수 있거든요. 하지만 FLO 는 지금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는 중요한 시기이고, 같이 시작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업무를 적극적으로! 주도해서 할 수 있는 분이라면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해요!


사실 음악 서비스 기획을 하면서 가졌던 목표는 제가 맡은 서비스가 업계 No.3가 되는 것이었어요. FLO 를 통해 그 목표를 이뤘고, 이제는 FLO 가 고객한테 사랑 받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에요!




마지막으로, Oilvia 가 자주 듣는 음악이 궁금한데요 :) 지금, 당신의 음악은?



FLO 가 개인 취향 기반의 서비스이다 보니, FLO 에서 추천 받은 노래를 듣고 있어요. ‘ Crush – Lay your Head On Me ’ 라는 노래가 추천 목록에 떠서 들어봤는데 넘 좋더라구요! FLO 의 추천 덕분에 좋은 곡을

알게 된 것 같아요 :)




서비스팀 Olivia 의 이야기 잘 보셨나요? 고객에게 사랑 받는 FLO 서비스를 함께 만들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아래 이미지를 클릭! 하셔서 채용 공고를 확인해주세요 :D







© DREAMUS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