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드림어스컴퍼니 블로그를 통해서 공연사업본부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엔 공연사업본부 리더 Ray와 함께했습니다 😀 작년과 올해, 코로나 이슈로 공연사업이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드림어스컴퍼니 공연사업본부에서는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에서 여러 오프라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는데요. 현재 어떤 사업들이 이루어지고 있고, 앞으로 어떤 계획이 있는지
공연사업본부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Ray 안녕하세요! 간단히 소개 먼저 부탁드릴게요 😊
안녕하세요. 공연사업본부장 Ray 입니다. 지난 20여년간 공연 및 엔터테인먼트 업무를 담당하며 총 1,000회 이상의 콘서트와 쇼, 뮤지컬, 페스티벌 등을 기획/제작 해왔습니다.
드림어스컴퍼니에 합류하시기 전까지 주로 어떤 업무를 진행해오셨나요?
SK네트웍스 워커힐 호텔 예능팀에서 연출/프로듀서를 맡으며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이 후에 더블유엔터테인먼트, CJ ENM 콘서트 사업국장, 라이브임팩트를 거쳐 현재 드림어스컴퍼니에서 공연사업본부장으로서 함께하고 있습니다.
어떤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담당하셨는지 궁금해요😀
주로 박효신, 김범수, 성시경, 토이 등의 국내 대중가수들의 공연을 기획/제작해왔습니다. BTS, 2PM, VIXX, CNBLUE, BlockB, B1A4 등의 KPOP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공연 기획과 제작에도 참여했고요. 지산 벨리록 페스티벌, 시월에, 글로벌 게더링 코리아등의 페스티벌 및 Maroon5, Jason Mraz, Sting, Michael Buble 등 해외아티스트의 내한 공연과 K CON과 같은 글로벌 컨벤션을 기획하고 제작 해왔습니다.
공연사업본부에서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해 소개해주실 수 있을까요?
공연사업본부에서는 RBW(마마무, 원어스, 퍼플키스), 어라운드어스(하이라이트), 라이브웍스(신화) 그리고 미스틱(루시), 블루바이닐(백예린) 등 유수의 국내 공연기획사들과 협력하여 공연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또한 JTBC와 함께 ‘슈퍼밴드1’, ‘팬텀싱어3’ 방송 투자를 통하여 갈라 콘서트와 우승, 준우승팀인 호피폴라, 라포엠, 라비던스를 매니지먼트하며 공연과 음원(반)제작을 통한 360도 사업도 진행하고 있죠. 얼마 전 종영한 ‘슈퍼밴드2’ 의 우승, 준우승팀에 대한 매니지먼트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5스타디움 등 페스티벌 사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공연 사업 장르 확대를 위해 뮤지컬 제작 투자와 영국 작품인 ‘Bat out of Hell’ 뮤지컬 라이선스 권한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공연들의 기획/제작으로 바쁜 날들을 보내실 것 같아요.
앞으로의 계획도 궁금합니다!
‘IP(콘텐츠)개발-기획/제작 확장-공연장 운영권 확보’로 공연 및 엔터사업의 벨류체인을 늘려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유수의 기획사들과 사업을 늘려나갈 예정이고요. 장르별로 실력있는 공연형 아티스트를 발굴, 확보하여 아티스트, 곡, 작품과 같은 자사 IP를 늘려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잠실 스포츠 컴플렉스 등 공연장 운영권한 확보를 통해 콘텐츠와 공연 인프라가 전략적이고 사업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첫 대규모 채용이 진행됩니다! 😀
어떤 분들이 공연사업본부에 합류하면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을까요?
‘열정, 크리에이티브, 성실’이 저희 공연사업본부가 찾는 구성원의 키워드입니다.
경력에 상관없이 그 업력에 걸맞는 3가지 키워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열정’은 개인과 회사의 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을, ‘크리에이티브’는 모든 일들을 새롭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시도하고 ‘성실’은 사업의 완성을 위해 끝까지 버텨내는 끈기 입니다.
이런분들이 모인 공연사업본부라면 상상하던 미래의 목표들이 반드시 이루어질거라 생각합니다.
공연사업본부의 목표인 공연 및 엔터사업의 벨류체인을 늘리는 성장의 여정에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공연에 대한 열정을 가진 분이라면, 지금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 채용 사이트를 확인해주세요😉
역량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Comments